<지금은 회개하고 합심하여 기도할 때입니다>
삼겹줄 기도의 위력!! 기도하지 않는 자보다 기도하는 자가 강하다. 혼자 기도하는 것보다 둘이 함께 짝기도 하는 것이 더 강하다. 둘이 함께 짝 기도하는 것보다 셋이 연합하여 삼겹줄 기도하는 것이 최고로 강하다.
“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,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.” (전도서 4:12) 하나님은 우리에게 성경을 통하여 삼겹줄 기도의 위력을 가르쳐 주신다.(출17:8-14절)
- 이스라엘은 출애굽이후 아말렉과 최초의 전투를 벌이게 된다. 출 17:8 때에 아말렉이 이르러 이스라엘과 르비딤에서 싸우니라.
- 아말렉과 싸우는 이스라엘의 두가지 전술을 가르쳐 준다. 1)기도의 전술을 보여 주는 모세(전쟁에서 지도자는 가장 먼저 기도해야 한다) 2)평지의 전술을 보여 주는 여호수아(기도와 함께 앞장서 싸워야 한다) 출 17:9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.
- 기도의 위력을 보여 준다. 기도의 손이 올라가면 이스라엘이 유리하고 기도의 손이 내려오면 아말렉이 유리하다. 출17:10 여호수아가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출17:11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
- 삼겹줄 기도의 시작을 보여 준다. 모세가 피곤하여 기도의 손이 내려올 때 아론과 훌이 모세의 손을 붙들어 비로서 삼겹줄 기도가 시작된다. 출 17:12 모세의 팔이 피곤하매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의 아래에 놓아 그로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하나는 이편에서 하나는 저편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렸더니 그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 오지 아니한지라.
- 삼겹줄 기도의 위력과 결과와 가르침. 삼겹줄 기도의 위력은 여호수아를 통하여 나타나게 된다. 출 17:13 여호수아가 칼날로 아말렉과 그 백성을 쳐서 파하니라. 삼겹줄 기도를 가르쳐라! 삼겹줄 기도를 통하여 승리한 결과를 기념에 남기도록 한다. 출 17:1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하게 하고 여호수아의 귀에 외워 들리라 내가 아말렉을 도말하여 천하에서 기억함이 없게 하리라.
전도서 기자는 삼겹줄 기도의 강력함을 다시 말한다(전도서 4:12).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, 삼겹 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니라.
우리는 성령으로 삼겹줄 기도꾼이 되어야 한다. 엡 4:3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!! 이 나라와 이 민족을 구원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가 한 뜻과 한 영과 한 마음과 한 목소리로 기도할 때 삼겹줄 보다 더 강력한 군대의 기도가 될 것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