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중풍병자를 고치신 기적(마가 2:1-12)
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일으킨 10째 기적은 중풍병자를 고치신 기적이다. 이 기적은 축복은 침노하는 자가 빼앗는다는 진리를 가르쳐 준다. 침노하는 자는 다음과 같은 자세를 가져야 한다.
- 문제를 문제로 보지 말아야 한다. *3가지 문제가 있음. (1)중풍병자가 못 일어난다. (2)사람이 많다. (3)지붕이 막혔다. “믿음이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예수께로 나가는 것이다.”
- 남이 무심히 보는 것을 유심히 볼 줄 알아야 한다. 침노하는 자는 목표를 보지, 문제를 보지 않는다. 모두의 눈에 지붕이 비쳐졌지만 4명의 눈에는 지붕이 길로 보였다.
- 긍정적인 동역자를 얻어야 한다. 예수님께서 4명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를 고쳐 주셨다. *본문의 6가지 영적인 의미 1)영적 혼돈에 빠지면 육적 혼돈에 빠지게 된다. 2)죄사함 후에도 고난은 존재했다. 3)도움을 받지 않고는 예수님께 갈 수 없는 사람이 많다. 4)예수님께 못 가게 방해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많다. 5)예수님께 인도하고 예수님께 가는 데는 많은 난관이 있다. 6)예수님께 가는 데 놓인 난관은 능력을 발휘할 기회이다.
- 백부장의 하인을 고치신 기적(마태 8:5-13)
예수님의 11번째 기적은 백부장의 하인을 고치신 기적이다. 주님은 어떤 믿음이기에 이것을 처음 보는 믿음이라고 하셨는가?
- 그런 사랑의 믿음을 처음 보셨다. 하인이 병들었을 때 백부장이 취할 수 있는 태도는? 1)내 쫓는 주인이 될 수가 있다. 2)신하를 시키는 주인이 될 수도 있다. 윗사람이 직접 주님을 찾은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.
- 그런 겸손의 믿음을 처음 보셨다.(빅토리아 여왕)
- 그런 기도의 믿음을 처음 보셨다(8:8).
- 그런 확신의 믿음을 처음 보셨다. 백부장의 두가지 확신이 본문에 나타나 있다. 1)거리적인 확신이다. 2)고침에 대한 확신이다.(죤 웰치 목사 부인 메리가 왕 앞에 엎드림)
- 가버나움에서 귀신을 내쫓으신 기적(마가 1:21-27)
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일으킨 12째 기적은 가버나움에서 귀신을 내쫓으신 기적이다. 이 기적은 우리 주님이 어떤 분임을 잘 가르쳐 준다. 주님이 어떤 분이신가?
- 새 교훈이 있으신 분. 예수님께서 하신 교훈에 반응은?(27) (1)다 놀랐다. (2)서기관과 같지 않다. (3)서로 물었다. (4)권세가 있다. (5)새 교훈이로다. 예수님을 믿는다는 말은 예수님의 말씀을 믿는다는 말이다.
- 권세가 있으신 분(귀신 내어 쫓으심)(눅10:19, 요한1:12)
- 생명이 있으신 분(요한10:10) 우리는 행함으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구원 받는다. 예수님은 새 교훈이 있으신 분이다. 예수님은 권세가, 생명이 있으신 분이다.